본문 바로가기

리뷰 (어플, 게임, 책)

핀볼의 재탄생 'Pinball HD 4'

지금 이미 앱스토어에서 히트를 친 게임이지만, 핀볼이라는 고전적인 주제에 3D의 멋진 그래픽과 다이나믹함을 입힌 신선한 게임이 있었으니... 

 Pinball HD 4 iphone
 핀볼인데, 몇 가지 신선한 주제가 있다. 정글, 해저, 축구등... 
 핀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아니 혹시 좋아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땡기면서 시작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Zoom-in을 해주며 시작되는 이 센스 몰입감 최고~  


이 화면이 해저를 주제로 한 화면이다.

볼이 여기저기 튕기면서 정신없이 소리를 내며... 재밌는 이벤트들을 연출한다.

공에 흐름에 따라 화면의 앵글이 바뀌면서 크게 보이기도 하고 옆으로 보이기도 하고 입체감있게 진행되는 것이 재미적인 요소이다.

 http://itunes.apple.com/hk/app/pinball-hd-4-iphone/id385440691?mt=8
 무료 버전은 없지만, 기존 3개의 게임을 묶어서 0.9$에 판매하고 있다. 헉! 난 2.9$라는 거금을 드려 샀건만... 아~ 내 돈....

 이 게임의 약점이라고 하면 사운드에 있다. 사운드가 생각보다 경쾌하게 들리지 않고 좀 둔탁하게 들린다. 

 게임성(★★★★★) : 고전적인 주제이지만, 다양한 주제와 디자인으로 핀볼 게임의 진화를 시킨 작품(!)으로 본다.
 몰입도(★★★★★) : 공이 움직일 때 카메라가 같이 움직여주는 느낌이 몰입도를 크게 한다.
 사운드(★★★) : 앞서 언급했듯이 아쉽다. 하지만 아주 약간 아쉽다. 전체 게임대비 옥의 티정도이다.
 그래픽(★★★★★) : 그래픽은 세련되고 정교하다. 사실감도 있으면서 환타스틱한 부분을 살린 것이 3D이지만 자연스러운 매핑처리가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한다.
 가격(★★★★★) : 이번에 3가지 주제로 묶어서 0.9$에 파는 것은 솔직히 아깝지가 않다. 다양한 주제도 그렇지만, 핀볼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너무 재밌게 할 수 있겠다.

 참고로 이 게임은 애플에서 주체하는 대회에서 디자인 최고상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사실 역사적으로 안 다뤄진 주제가 있을까 영화로 치자면 사랑이라는 주제로 이미 100년은 넘게 영화를 만들어 왔지만, 오늘날도 또 다른 감동을 주는 영화가 있든 식상한 주제이지만 이렇게 새롭게 탄생되는 작품들이 있으니 할만한게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