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어플, 게임, 책)

인생 게임 시리즈 - 배틀붐

요즘 모바일 게임이 재미 없네요. 오픈 필드 MMORPG 정도가 나오면서 기존에 단순 반복하면 렙업하거나 장비 맞추고, 반복 사냥 했던 게임들의 인기는 사그라 들었네요. 히트, 로스트킹덤, 레이븐 등을 반복시켜놓던 때가 있었는데요. 


그때도 사실 왜 이런 게임을 하고 있지 했었는데, 결국 게임이라는 것은 노가다 보다는 좀더 재밌는 방향으로 흘러가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등장한게 실시간 배틀 RTS 부류의 게임이죠. 대표적인 것이 로얄 클래시 역시 이런 것이 게임이라고 봐야 할 거 같아요. 바둑같은 방식으로 상대방과 대결하면서 머리도 쓰면서 그러면서도 캐릭터들을 업그레이드도 하면서요. 질리지 않게 만든거 같아요. 


로얄클래시가 너무 가는거 같아서 대체할만한 게임을 찾다가 정말 딱 맞는 스타일의 게임을 찾았네요. 배틀붐인데요. 로얄 클래시는 화면 내에서 움직이다 보니 왠지 답답한 느낌이 들었었는데요. 배틀붐은 훨씬 더 다이나믹하고 움직임이 시원시원해서요. 그러면서도 전략으로나 여러가지 측면에서 로얄 클래시 만큼 재미있네요. 물론 로얄 클래시 가로 버전이라는 얘기도 듣지만 결국 자기가 재밌는 게임을 하는거 아닐까 싶네요. 


그래픽도 깔끔하고 재밌습니다. 요즘 4:33 게임 조금 맘에 드네요. 물론 과금의 유혹이 있습니다. 이건 단순 유혹이지 유도는 아니라고 느껴집니다. 물론 유혹을 몇번 당했다는... 


오프닝 화면이구요. 



메인 화면입니다. 게임 승리하면 상자를 보상으로 주고 여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가끔 들어와서 확인해 주면 됩니다. 골드가 참 부족하다는.. 



대결을 해봅니다. 두둥... 



시작할 때 카드를 바꿀 수가 있구요. 



옆으로 진행이 됩니다. 움직임이 상당히 스피디합니다. 특히 특전사 매우 맘에 든다는.. 



이겼네요... 게임은 역시 이겨야 맛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