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게 풀어본 IT 기술

C++은 C언어와 무슨 차이예요?

C++은 C에 ++이 더해졌으니 뭔가 더 좋아졌다고 볼 수 있는데, 이 좋아졌다는 점이 객체 지향이라는 개념이다. 객체 지향 개념은 객체를 지향했다는 것인데, C언어의 경우는 순차적인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C++의 경우에는 객체가 중심이 된다.

객체라는 개념부터 이해를 해야 할텐데, 객체는 우리 주변에 모든 것이라고 할 정도로 모든 것이 객체로 되어 있다. 사람도 객체이다. 강아지도 객체이다. 컴퓨터도 객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이 살아 있든 죽어 있든 모든 것은 객체이다. 그럼 순차적인 것과 객체 지향의 차이는 이렇다.

예를 들어 순차적인 것은 강아지에게 밥을 준다. 강아지를 목욕 시킨다. 강아지와 산책을 한다. 이런식으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 순차적으로 진행을 했다고 하면 객체 지향은 강아지가 중심이다. 그리고 밥을 준다. 목욕하다. 산책하다와 같은 기능을 가지는 것이다. 그리고 어떤 특정기능을 해야 할때 그 기능을 선택하여 진행을 한다.

C++의 객체가 가지는 특징으로 윈도우 프로그램에서 게임 프로그램 개발에 많이 사용되어진다. Java와 상대적으로 성능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엔진 개발에도 계속 사용되어진다. 스크립트 언어가 대부분의 개발에 많이 사용되어지지만, 언리얼과 같은 엔진에서는 C++로 개발을 해야 한다. C++은 객체지향이라는 관점에서 그 개념을 이해하고 개발을 해야 한다. 그리고 객체를 완전히 이해해야 만이 순차적 프로그램 느낌이 나지 않고, 고유의 C++개발에 맞게 개발을 할 수가 있다. C++도 C에 사용된 방식의 함수들이 사용 가능하다. 약간씩 다른 이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책처럼 전체를 보기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북마크 하셔서 보시면 편리합니다. 

https://wikidocs.net/22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