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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용어 검색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1 ERP 정의:기업의 각종 경영자원과 정보자원을 하나의 체계로 통합, 재구축함으로써 생산성 향상과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 시키는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2  ERP의 주요 특징
 -BRP을 동반한 프로셋스 개선
 -Best Practices 포함:선진 기업의 best practice
 -Groupware 연동:비정형 업무를 처리하는 Groupware와 연동하여 효과 증대
 -모듈간 강력한 통합:데이터 및 프로세의 통합으로 모듈간 연결성 높음
3 ERP구축 절차
 절차       | 설명
 준비       |프로젝트 예산, 조직 구성
            |현업 리더 선정및 기본 패키지 교육 진행
 분석/설계  |ERP 업무와 자사의 업무 간 Gap분석
            |도입 범위 확정, 기능별 Built-in또는 Customizing대상 결정
 구축       |파라미터 설정에 의한 구축
            |마스터 데이터 구축
 전환       |현업이 참가한 테스트, 사용자 교육, 시스템 오픈
 최적화     |장애요인 분석, 변화관리 추진, 지속적 시스템 개선
4 ERP 구축시 고려사항
 -IT중심의 프로젝트 추진 금지
 -프로젝트 팀 멤버를  현업 중심 구성
 -현재의 업무 방식 고수 금지(Re-engineering선행)
 -도입시 최고 경영자의 의지, 추진에는 프로젝트 리더의 지혜
5 ERP 구축 전략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기업 가치혁신 기회 도출
 -프로세스 혁신과 연계된 ERP활용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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