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 용어 검색

KMS (Knowledge Management System)

1.정의 - Knowledge Management System
- 기업내 암,묵지적 지식에 대한 체계적 관리체계를 구성하여, 기업의 경영상의 의사결정과 운영상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기위한 경영기법 & 시스템


2.KM의 구성과 활성화
1)KM의 기능요소
- 통합검색: 내/외부 지식
- Push기능: 지식 데이터에 대한 전달/배포
- Contents 관리
- KM Tool
2)KM의 기술요소
- K-Pool: Knowledge Repository
- K-Map: Biz 유형별 카테고리화하여 공유
- TeamRoom: 조직, 가상조직의 지식공동체 형성
- 통합검색: 사내 KM 및 사외 지식 포탈 검색
- 관리기능: 관리자 메뉴, 활동통계, 유사어 검색지정, 문서서식 설정 등
- 개인화: KM의 개인별 관심 지식에 대한 개인설정
- 협업: 온라인 미팅, 채팅 기능 등 제공
- 전자문서 관리(EDM)
3)활성화를 위한 방법들
- 홍보, 행사 및 이벤트, 교육개발 및 시행, 평가 및 보상, 지식관리 조직, Knowledged Expert 운영
- Enterprise 2.0의 도입을 통한, 참여와 공유, 개방의 문화 형성 및 블로그와 KM의 연동 제공

'기술 용어 검색' 카테고리의 다른 글

CDP(Continuous Data Protection)  (0) 2007.12.26
IT Compliance  (0) 2007.12.26
ERM (Enterprise Risk Management)  (0) 2007.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