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칙 1.
고객은 누구이며, 핵심인물은 누구인가?
고객은 정확히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최종 목적 달성을 위한 아킬레스 건은 무엇인가?
전략을 쓰라. - 목적에 맞게
생각하고 또 생각하라. - 고민하는 자세
원칙 2.
SSE(Expensive) - 백화점의 고급 넥타이처럼 팔아라.
(어떤 서비스나 판매에 있어서 전문가적으로 대하라.)
- 프리젠테이션이 값어치가 있어 보이는가?
- 프리젠테이션 자료에 정성이 들어 있는가?
- 프리젠테이션의 자세가 품위가 있는가?
Simple - 쉽게 , 명료하게 만들자. - 대상자의 눈높이
Short - 길게 하지 말라. - 청중의 심리까지도 고려
원칙 3.
- 확신에 찬 언행으로 전달하라. (풍부한 지식, 자부심, 당당함)
- 최고의 전문가인것 처럼 행동하라. (프로처럼 행동하라.)
- 열정적으로 전달하라. (용광로와 같은 열정)
원칙 4.
- 상대방에게 먼저 기회를 주어라. (누가 먼저 이야기 하는가) - 들어주는 분위기
- 상대방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라.
- 커뮤니케이션 법칙을 활용한다.
(EOB)
-> Example - 예화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실제 일어난 일, 본인의 이야기 좋음
-> Outline - 핵심 정리 -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략히 핵심 정리 전달
-> Benefit - 이익,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이익이 무엇인가?
원칙 5.
- 온몸을 이용하여 전달하라. - 혼신의 힘을 다해서
- 비추얼 법칙을 잊지 마라. - 청중과의 시선 50% 정도 뜨겁게
원칙 6.
- 객관적 근거나 증거물로 설득
- 바구니는 하나에 한개의 계란만 담아라. (한개의 쉬트에 한개의 내용)
- 파워포인트 전문가가 되라. (디자이너가 되라)
원칙 7.
- 리허설 없이는 하지 마라. - 최고의 프리젠테이션은 최고로 잘 짜여진 각본임.
=> 최고의 비결, 끊임없는 자기 개발을 위한 노력 + 반복적인 연습(가족 앞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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