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

친구가 메탈관련 회사인데, 포스코엠텍을 잘 안다고 하네요.

고등학교 친구를 오래간만에 만났네요. 거의 30년됐는데 서로 왜 이렇게 안늙었냐고 남들이 보면 우끼는 대화를 했네요.

진짜 세월은 빠른거 같긴 해요. 잘사는거 같네요. 회사에서도 자리매김하고 애들도 잘 키우고 있고 건강하니 그만하면 됐지요.

주식 얘길하다가 포스코엠텍을 물으니 관련회사여서 잘안다고 하네요. 회사 어떠냐고 물으니 참 좋은 회사라고 포스코가 업계 1위이고 엠텍도 경쟁력이 높다고 하네요. 중국과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이구요. 장기적으로 좋은 회사임은 분명하다 하네요. 단타칠 회사는 아니라고 하네요. 그래서 너는 왜 좋은 회사 주식 안사냐 했더니 그렇게 좋은 회사는 안산다고 하네요.

너무 단기에 테마에 합류해서 급등락이 심하지만 제가 분석할때도 그러했지만 좋은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단기보다는 장기투자를 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