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어플, 게임, 책)

게임 인생 30년차가 뽑은 베스트 오브 베스트 모바일 인생 게임 8가지 추천

애플컴퓨터 때부터 게임을 했으니 어언 30년이 훌쩍 넘네요~ 모바일 게임이 처음 나왔을 때는 아무거나 다 재밌었는데요. 어느 순간 그래픽이 좋아도 게임성이 결국 재밌어야 재밌게 느껴지더라구요.

클래스 로얄 - 말이 필요 없죠. 게임 하신 분들은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텐데요. 이 게임이 재밌는 이유는 수많은 전략이 생길 수 있고, 실시간으로 대전을 하는 승패의 짜릿함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가장 잘만들었다고 생각하는 것은 캐릭터들이예요. 그 다양한 캐릭터와 밸런스 이 시대가 낳은 최고의 게임이죠.


테니스 클래시 (Tennis Clash)
최근에 나온 게임인데, 테스트 게임을 많이 해봤는데, 이 게임도 별거 없겠거니 했는데, 이 게임이 대박인 이유는 컨트롤 재미를 최대로 살린거 같아요. 순간 순간 진짜 테니스 느낌이 이렇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픽도 훌륭하구요. 업그레이드 재미도 쏠쏠합니다.


퍼스트 서머너
그래픽 깡패! 진짜 그래픽이 너무 압도적이고, 예전 RPG를 하는 느낌도 나고, 캐릭터들도 상당히 개성이 있구요. 클래시로얄하다가 현타 오면 가끔 해주면 머리 맑아지고 좋습니다. 아주 재밌어요!


로얄리볼트2
5년간 한 게임이네요. 이 게임은 단순한데, 가장 매력적이였던 것은 수비할때 길을 내가 경로를 직접 만드는게 엄청나게 재밌었어요. 업그레이드 재미요소도 있었구요. 지금까지도 하는데, 실시간 대전은 아니지만, 혼자서도 간단히 할 수 있어서 좋아요.


TanksALot
탱크 대전 실시간 게임 중에서 이만큼 완성도 높은 것은 못본 거 같아요. 탱크의 개성이 뚜렸하고 타격감이 엄청납니다. 브롤스타즈의 탱크 버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궁수의 전설
최근에 한 게임인데, 중독성 재미 인정입니다. 이런 류의 게임 좋아하신다면 아마 헤어나오지 못하실 듯

BandlandBrawl
이 게임은 예전에 앵그리버드 + 실시간 대전을 결합한 게임이예요. 캐릭터가 다양해서 앵그리버드보다 훨씬 더 재미가 있지요. 머리를 쓰면서 한타를 좁히는 손맛이 아주 짜릿합니다.

Hill Climb2
이 게임이 왜 살아남았냐 그래픽이 아주 재밌어요. 그리고 그냥 멍때리며 하기 좋은 왜 1억 다운로드인지 하다보면 사람들이 왜 이런 게임 좋아하나 생각이 들어요. 게임은 결국 쉬려고 하는 거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