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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용어 검색

PRM (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I.PRM의 개요
가.PRM(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정의
- 대리점,할일점등과 같은 협력업체의 업무프로세스를 개선, 자동화하고 최적의 파트너 관리
전략을 수립하여 운영하는 것.
- CRM의 좀더 광의의 개념으로서 Value Chain상의 전 기능이 유기적으로 결합함
나.PRM의 등장배경
- 제조업체의 경우 CRM은 업종 특성상 유통채널에 대한 고려가 무엇보다 중요함.
- 기업의 판매사슬의 개선에 대한 큰 변화가 없었음. (공급사슬의 개선에만 집중해왔음)
- Selling Chain상에서 보다 효과적인 파트너 관리가 필요함

II.PRM의 필요성
- 이해관계자간의 서로 상이한 Perspective를 적절히 반영한 SLA체계를 수립하여 궁극적으로
경쟁력있는 IT역량 확보
- 파트너와의 Communication강화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
- 채널파트너와 고객정보의 원할한 교류와 고객 정보의 강화

III.PRM의 발전단계,구성도및 기능
가. 발전단계

나. 구성도

다. 기능
- 개념적 Consolidation: Web, Call-center를 통해서 수집한 자료를 통합하는 과정
- Scoring: 생성된 정보에 대한 등급을 결정하는 서비스
- Assignment: 생성정보를 최적의 사업파트너, 영업사원에게 할당
- Distribution: 생성정보를 web, email을 통해서 분배하는 기능
- Monitoring
- Closing

IV.PRM의 고려사항및 기대효과
가. 고려사항
- 파트너 관리 전략 체계화
- 파트너 관리 프로그램 개발
- 웹기반 PRM 시스템 구축
- 파트너와의 정보 interaction 강화
- PRM solution 평가및 선정
나. 기대효과
- 스피드 창출
- 편의성 제공
- 비용절감
- 수익창출
- 정보 Feedback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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