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어플, 게임, 책)

베스트 셀러가 된 '시크릿' 中에서

"하루에 한번 감사하는 습관은 부가 당신에게 흘러갈 통로로 작용한다"
                                                                         - 월러스 워틀스

최근 베스트 셀러가 된 '시크릿'을 읽으면서 좋았던 내용들을 메모했습니다.

혹시 상황이 안되거나 못읽으신 분에겐 이것만 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내용을 아는 것이 아니라 아는 그것을 하나라도 실천하는 것이겠지요. ^^

비슷한 것끼리는 끌어당긴다. - 좋은 것은 좋은 것을 끌어당긴다.

원하지 않는 것은 그것을 '하지 않을꺼야' 해도 부정어에 초첨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내용 자체에 주목하게 된다. '빚지지 않을꺼야'

자신이 원하는 대상에 집중하라. 좋은 생각만 하겠다고 결심하라.

나의 감정을 모니터링 하자. - '지금 나의 감정은 어떠한가?' - 지금 내가 어떤 것을 끌어당기고 있는가?  내 기분이 어떠한가를 끊임 없이 생각해보자. 기분 전환 도우미를 만들어서라도 안좋은 기분이라면 전환 시키도록 노력하라.

생각이 그 행동을 이끈다. - 생각이 모든 일의 출발점이 된다. 당신이 누군가를 어떠한 것을 사랑한다면 누구에게 도움이 될까? 바로 '당신'이다.

있는 힘껏 최대한 긍정으로 나의 삶과 미래에 대해서 외쳐본다. 

긍정적 사고 : '시간이 부족해' -> '시간이 넘치게 많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강력한 도구 '감사하기' - '감사하는 태도'가 중요하다.

"하루에 한번 감사하는 습관은 부가 당신에게 흘러갈 통로로 작용한다" - 월러스 워틀스

"항상 기뻐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강력한 도구 - 그림 그리기 - 그림을 그리듯 강력하게 집중하여 생각하기 .

이미 원하는 것을 갖은 것처럼 생각하며 행동하기 -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기도하고, 구한 모든 것은 받은 줄로 믿어라. 그러면 이루어질 것이다." - 마가복음 11:24

돈이 충분히 있다는 생각 이미 가진 것으로 믿고 행동한다. 마음은 이미 부자가 되어 있다.

먼저 '베풀고' 받아라. - 충분하다는 생각 - 희생이라는 마음으로는 아니다. - 결핍이라는 마음에서 나오는 생각이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먼저 사랑해라. 자신의 좋은 점에 집중하고 상대방의 장점에 집중하라.

부정적 생각 -> 스트레스 -> 병 - 생각을 바꾸면 병도 낫게 된다. 웃음이 최고의 약이 된다.

"나는 반전 집회에는 참여하지 않겠습니다. 평화 집회가 있다면 불러주세요" - 반대라는 개념 자체가 부정이다. - 마더 테레사 -

생각을 바꾸어 새로운 신호를 송신하라. - 하기 싫거나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 강하게 긍정으로 바꾸라.

당신의 비전과 꿈에 집중하고 경쟁은 잊어 버리라.

과거는 잊으라. 과거의 나는 더이상 내가 아니다. -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 이사야 43:19

내가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생각하라. 뭘 느끼고 있는가? 깨어 있는가?

사랑이라는 높은 주파수를 전송하려면 먼저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

기쁨, 자유, 사랑, 행복, 웃음 - 이것을 명상하고 기쁘게 살아라. - "재미 없으면 하지 마라"
'지금' 행복을 느껴라. - 기쁨을 느끼는 일을 하라. 삶을 즐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