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어플, 게임, 책)

Angry bird를 능가할 최고의 아이폰게임 'Cut the rope'

이미 많은 글들이 올라왔고, 순위도 1위를 차지해버린 상황이여서 안올리려고 했으나 '최고의 어플을 찾아서'라는 내용과 너무 부합되어 이렇게 짧게 올려봅니다.

Cut the rope 말 그대로 로프를 끊는 것입니다. 로프에는 캔디가 메달려 있구요. 캔디를 주인공처럼 생긴 개구리에게 먹여 줘야 하구요. 우리의 주인공 개구리는 캔디를 던져 주면 맛있게 먹습니다.

게임이 너무 유명해서 캡쳐 화면 몇장과 무료 어플 다운로드 경로만 올려봅니다. 강력 추천입니다. 일단 해보시라니깐요^^

Cut the rope 무료 버전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hk/app/cut-the-rope-lite/id394613472?mt=8


왜? 그럼 대박인가? 라고 물어보겠습니다. 쉽게 얘기하면 재밌으니깐 이라고 하면 되겠는데요. 어떻게 대박이 되었는가는 참 중요한 질문이라할 수 있겠습니다. 단순 유저라면 흥미가 없겠지만, 개발을 하는 입장이라면 말이죠.

Angry Bird의 대박에 이어서 Cut the rope가 대박이 될 수 있다고 강력히 주장을 하는데, 이미 대박이 된 것에 대한 뒷북일 수도 있지만, 그렇다면 두 개의 어플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1. 간단한 조작만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조작이 간단하고 쉽습니다. 누구든지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중성을 확보했습니다.
또 Angry Bird도 그렇고 Cut the rope도 그렇고 캐릭터의 움직임이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중력에 의해서 물건이나 캐릭터가 떨어지는 느낌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2. 게임 진행에 대한 가이드가 잘 되어 있다.
쉬운 난이도 부터 출발을 하면서 게임을 진행을 하면서 설명을 간략하게 보여줌으로써 게임 방법을 쉽게 채득할 수가 있습니다.

3. 여러 단계의 판으로 점점 난이도가 어려워진다.
처음에는 쉽지만 점점 어려워집니다. 약간의 머리를 쓰면서도 그게 골치 아플 수준이 아니여서 가볍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4. 그래픽이 산뜻하다.
캐주얼 풍의 산뜻한 캐릭터들과 배경이 게임의 매력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5. Full Version의 가격 = 0.9$
가격을 보는 순간 감동이죠. 일부를 만들어서 낚으려고 하는 일부 몰지각한 어플들과는 달리 낚여도 1$가 채 안되는 가격으로 Full Version이 제공하는 판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Angry Bird의 경우에는 심지어는 Full Version구매의 경우 새로운 판을 계속 업데이트 해주는 그런 A/S까지 제공을 하더라구요.

Angry bird이상의 인기를 누릴 것으로 생각되는 cut the rope. 이러한 류의 게임들은 계속해서 유저들의 사랑을 받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착하고 재밌는 어플이 계속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