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어플, 게임, 책)

Best of Best 스노우 보드 게임 'Snowboard Hero'

프로젝트도 끝나고 약간 여유가 생기네요. 그 바쁜 와중에도 출퇴근하며 아이폰으로 꾸준히 게임을 한 결과 정말 최고의 게임을 발견을 했네요.

예전 SSX트리키 해보셨던 분들은 스노우보드 게임에 대한 향수가 있을 겁니다. 저도 스노우 보드 게임도 좋아하고 또 스노우 보드 자체도 좋아하는지라 아이폰으로 나온 스노우 보드 게임을 모두 검색하기 시작했지요.

스노우 보드를 주제로 다룬 게임은 정말 많았습니다. 하지만 하나 같이 다 조잡하다고 해야 하나 한마디로 재미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 Snowboard Heo는 SSX 시리즈의 게임성과 재미를 그대로 보여주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물론 플스에서 했던 그 맛을 그대로 볼 수는 없지만, 아이폰에서 즐길 수 있는 최대한을 느끼게 해준 것 같습니다.

다양한 캐릭터 선택 (6명)

다양한 코스 및 챌린지 선택


스피드있는 활주  


고난위도의 점프

2% 부족한 면이라고 하면 트릭 조작법이 좀 간단(?)해서 오히려 게임성이 좀 떨어지지 않나 싶기는 합니다.

오래만에 최고의 게임을 만나서 너무 좋네요. 최고의 게임을 만나서 가끔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산뜻한 그래픽

만화 캐릭터와 같은 캐릭터 얼굴과 몸 그리고 다양한 보드와 의상등이 재미를 더 해줍니다.

2. 다양한 트릭

캐릭터별로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트릭이 존재하고 점수를 모아서 다양한 트릭을 살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체계가 재미를 더 해줍니다.

3. 멋진 경관의 슬로프

다양한 슬로프가 존재를 하고 아찔한 슬로프도 존재를 하고 밤, 낮의 경치가 달리 보여서 실제 보드를 타는 듯한 느낌도 줍니다.

4. 간단한 조작이면서 난이도 조절

단순하면서도 깊이 빠져들게 하는 게임의 매력이 있네요. 그리고 끝까지 깨보고 싶은 마음을 들게 하구요. 여러명의 캐릭터가 존재하고 점점 난이도도 올라가지만 능력치도 올라가기 때문에 끝까지 한번 정복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네요.

10개 이상의 스노우 보드 게임 중에서 정말 최고의 게임이네요. 지난번에 소개했던 X2Snowboard 보다 훨씬 재밌네요.  

참고로 최악의 스노우 보드 게임도 소개해봅니다.

재미 없는 스노우 보드 게임 있어서 소개합니다.
컴투스에서 내 놓은 SummitX Snowboard입니다.

이번에 컴투스에게 제대로 실망했네요. 아웃소싱으로 사들인거 같은데,
정말 어떻게 이렇게 재미 없을 수 있나 싶네요... 4.9$ 나 주고 팔면서 말이죠.

일단 스크린 샷 보면요.



물론 그래픽은 조금 봐줄만한데,
게임을 만든다는 사람들 입장에서
사람들은 어디에서 재미를 느끼는 가를 연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일단 조작법이 정말 최악입니다. 컴투스 개발진은 무조건 위에 소개한 Snowboard Hero 어플을 다운 받아서 벤치마킹을 해야 합니다. 사실 벤치마킹을 해서 만들었는지도 의심스럽습니다.

확실히 아웃소싱으로 느껴지는 것은 기존 HomeRun Battle과 같은 그래픽이 아닙니다.

퍼블리싱을 하기로 작정을 했다면 좋은 게임을 선별하는 눈이 있어야 합니다.
아니면 결국 그 회사가 욕을 먹는 것입니다.

그리고 게임은 너무 어렵거나 너무 쉬워도 재미가 없습니다. 스노우보드를 타고 가다가 벽에 부딪혔을 때의 상황은 참으로 난감합니다.

어떻게 이렇게 재미 없을 수 있는지 희한해서 글을 남겨봤습니다.

(참고로 컴투스 관계자 분들께는 유감입니다. 저도 4.9$를 주고 산 피해자로써 재미 없다고 말할 수 있는 소비자이기도 합니다.) 

다음 최고의 어플을 찾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