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게 풀어본 IT 기술

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그리고 OpenAPI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이 API로 개발을 한다. 어플리케이션에서 또는 플랫폼에서 API를 제공한다. 그 API를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가 있다. API는 인터페이스이고, 그 것을 호출한다고 하는데, 부르면 해당 API가 실행된다. 프로그램 내부에서만 사용을 했다면 함수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외부에서 그 함수를 호출하려면 인터페이스가 필요한데, 이 인터페이스를 API라고 한다.

외부에서 부를 수 있는 함수라고 보면 된다. 물론 실제 단일 함수가 아니라 API를 호출하게 되면 어떤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 내부적으로는 여러가지 함수를 호출할 수 있다. 윈도우 프로그램을 만들때는 API를 이용한다. API 기능 중에는 윈도우를 제어 할 수 있는 기능들도 있고, 화면에 표현을 해주는 API도 있다.

OpenAPI는 이러한 API를 더 확장해서 다른 사람들도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OpenAPI는 공공기관에서 데이터들을 제공하고, 플랫폼을 만들고 사용하게끔 하는 등 많은 곳에서 OpenAPI를 제공하고 사용한다. 이때도 API가 설명한 API이다. Open은 기존 개발처럼 개발을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오픈해줌으로써 시너지를 얻거나 활용을 하고 있다. API를 조화롭게 사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Mash-up이라고 한다.


 책처럼 전체를 보기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북마크 하셔서 보시면 편리합니다. 

https://wikidocs.net/22364

'쉽게 풀어본 IT 기술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버리스 아키텍쳐 서버가 없다?  (0) 2018.09.01
NoSQL은 Not only SQL?  (0) 2018.09.01
클라우드 실현 기술, 가상화  (0) 2018.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