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게 풀어본 IT 기술

NAT는 사설과 공인 IP 변환기

NAT는 Network Address Translation이다. 말 그대로 하면 네트워크 주소를 변환해주는 것이다.
IP는 내부 IP와 외부 IP 개념이 있는데, 외부 IP의 경우는 그 주소로 외부에서도 데이터를 전달할 수가 있다. 유일하게 존재하는 주소가 되고, 그것은 어디서든 접속이 된다. 내부 IP의 경우는 임의로 지정을 할 수가 있고, 내부에서만 연결이 가능하다.

NAT는 내부 네트워크에서 외부로 통신을 하기 위해서 주소를 변환해주는 서버이다. 통신을 하기 위해서는 상호간에 외부 또는 공인 IP가 있어야 한다. 내부 네트워크인 경우에 외부에서는 접속을 할 수가 없다. 이를 위해서 NAT는 외부에서도 접속할 수 있는 IP를 제공한다. 외부와 통신이 가능하도록 해당 서버에 IP를 부여해준다.

이렇게 구지 사용하는 이유는 공인IP는 개수가 한정이 있고, 외부에서 접속이 되므로 서버 해킹의 우려도 있다. 이를 내부 IP를 이용함으로써 IP도 절약하면서 안정석을 도모한다. 그리고 외부 접속은 필요한 서버에 한해서 NAT를 통해서 접속을 하게 된다. 


책처럼 전체를 보기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북마크 하셔서 보시면 편리합니다. 

https://wikidocs.net/22378


폰으로 자주 보시면 편리하게 앱으로 다운 받으세요.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itouch.wikibook

'쉽게 풀어본 IT 기술 ' 카테고리의 다른 글

TCP/IP의 시작  (0) 2018.09.01
캐시(Cache) 개념과 원리  (0) 2018.09.01
배열을 선언한다는 것은  (0) 2018.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