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주식,선물로 100억 번 사람 인터뷰


어제 주식으로 100억을 번 분이 유투브에 있어서 봤는데요. 

어떤 노력을 했고, 어떻게 하면 100억을 벌 수 있었을까? 결국 주식밖에 답이 없는건가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그런데, 사실 주식으로 돈버는 것이 5% 정도만 가능하다고 하니 그것도 무리수인거 같은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jdgsgiCU1fw


이 사람의 얘기를 들으면서 이것이 거짓은 아닐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인터뷰 내용 중에 돈을 많이 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얘기가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탐욕을 주의하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한방이라는 마음을 버려라. 

상당히 다행스러운게 저는 많이 공감을 했습니다. 


과거 주식하면서 실패 할 때마다 무엇이 문제였는가 

물론 아는 것이 없었다고 있지만, 탐욕으로 인해서 걷잡을 수 없는 투자를 했던 것이 결정적이 원인이였으니깐요. 

그리고 주식투자를 노가다라고 비유를 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잘 공감이 안되었지만, 설명을 들어보니 그럴 수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만큼 많이 알아보고 공부하고 찾아보고 하라는 것인데, 

제가 그렇게 까지 했나라는 반성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그것이 나의 것이 되어지면 수익은 따라올 수 있겠다라는 도전이 되었습니다. 

이 사람들이 짜고 치는 것일 수도 있지만, 결국 문제는 마음에 문제라는 부분에서 고수라고 인정이 되었습니다. 


오래간만에 다시 시작된 투자에서 올해 크다면 크고 잘하시는 분들 비하면 작은 수익이지만 

수익을 올렸던 것은 마음의 관리도 많이 차지했던 거 같습니다. 

아내도 그것은 공감을 하더라구요 .정신적 노가다라고, 

인내해야 하고 기다려야 하는 신경이 쓰이지만, 견딜 수 있어야 하는 것인거 같다고는 하더라구요. 


주식 하시는 분들 수익은 낼 수 있다고 봅니다. 욕심만 버리면 

그리고 또 하나는 손실 중이라면 그 손실 순간이 있기에 이득인 순간도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화이팅입니다~!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락장 대처법   (0) 2018.10.11
베트남 펀드에 대해서 (수익 인증 포함)  (0) 2018.09.29
포스코엠텍 수익 인증  (3) 2018.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