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

자동차 검사 잊을만 하면 하죠 필수품은? 자동차등록증 있어야해요?

잊을만 하면 하는 자동차 검사

사실 정기진단은 아마도 위험 요소가 있는지를 보는거 같아요. 바퀴라든가 브레이크 비상등에 문제가 있다면 달리는 도로 위에서 아주 심각한 사고가 있을 수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의무적으로 검사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구로 자동차 검사소를 방문 했네요.
평일에는 예약 없이 가능 토요일은 예약 필수 네요. 시간은 평일은 6시까지 가능하네요. 입장 가능으로 보이네요.

가면 아저씨들이 가이드 잘해줍니다~
몇번 줄에 서세요~

서 있다보면 자기 차례와서 접수 하시는 분이
자동차 등록증을 달라고 합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는 없더라구요. 없다고 하니
없어도 됩니다~

차량을 맡기고

아 요즘은 이렇게 신식으로~ 매우 편리하죠

이런 편의 시설까지~!!

그리고 검사하는 것을 실시간 영상으로



나오기를 기다리고 찾아가면 됩니다.
심각한 문제가 있다면 말해줍니다. 타이어 마모 상태도 말해주고 교체하라고 권장도 합니다. 하지만 카센터가 아니여서 절대 강제 권유는 안합니다. ㅎㅎ

30분정도 아니 밀려 있는 정도에 따라 차이는 있겠네요~ 입장부터 약간 여유 있게 1시간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아 사전 인터넷 예약 하시면 편리하고 시간도 절약되고 할인까지 됩니다요~ 교통안전관리 공단 홈페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