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

PT5번째 - 하반신

PT 5번째입니다. 오늘은 하반신 위주로 운동했습니다.

 

초기에 헬스장 처음 다닐 때는 갑빠와 이두를 키우려고 했었는데, 지금은 하반신과 어깨가 가장 관심사입니다. 그 중에서도 하반신! 이게 제일 관심사입니다. 운동을 해도 티가 많이 나지 않고 표도 나지 않아서 재미가 없고, 운동하는 동안도 슬쩍 짜증이 나는 느낌이 있어서 싫기는 한데, 하반신이 아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두가지 측면인데, 균형미도 하반신이 어느 정도 운동이 되어야 몸이 전체적으로 멋지게 보일 수 있고, 더 중요한 것은 하반신이 탄탄해야 진짜 안정된 몸관리가 되는거 같습니다.

 

하반신 운동의 대표적인 운동이 스쿼트입니다. 스미스 머신으로 스쿼트를 하였습니다.

스쿼트의 핵심은 엉덩이가 뒤로 빠지면서 수직으로 내려지듯 내려오고 무릎이 앞으로 빠지지 않는 자세를 유지하며 천천히 내려오고 한번에 일어서고...

 

스미스 머신으로 하면서 무게를 계속 올렸습니다. 횟수는 반대로 줄였구요. 무게는 20kg부터 시작해서 횟수는 20회부터 시작해서 6회로 끝났네요.

 

그리고 이어서 런지를 했습니다. 앞으로 한다리를 빼고 뒤로 한다리를 빼서 그대로 수직으로 내려갔다가 올라갔다가 이때 중요한 것은 적당히 벌려서 내려갈 때 힘이 허벅지에 느껴지도록 천천히 그리고 올라올 때는 힘있게

 

그리고 종아리 운동(카프레이징)

1) 스텝박스 위에 두 발을 발끝 1/3 정도 딛고 올라선다.이때 균형 유지를 위해 한쪽 또는 양쪽 손으로 벽을 가볍게 짚는다.

2) 최대한 높이 발뒤꿈치를 들어올려 종아리를 수축한 후 잠시 멈춘다.

3) 천천히 저항을 느끼면서 발뒤꿈치가 스텝박스 바닥보다 더 아래로 내려가게 한다.


 

호흡과 수분 공급이 아주 중요합니다.

호흡! - 힘을 줄때 '후'하고 내뱉습니다. 즉 스쿼트시에는 일어날 때 후 하고 숨을 내쉬면서 한번에 일어납니다.

수분 공급! - 수분 공급은 근육이 만들어질 때 운동되어질 때 특히 필요한 성분으로 지속적으로 조금씩 마셔줘야 합니다.



'생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T6번째 - 가슴운동, 이두  (0) 2018.10.07
PT4번째 - 등허리 + 삼두 운동  (0) 2018.10.07
[PT3번째] 하반신 + 어깨  (0) 2018.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