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이야기

야곱이 에서를 다시 만났을 때

야곱은 약삭바른 사람이였다. 자신이 어떻게 살아 남을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이런 그의 캐릭터를 하나님은 인생을 통해서 알게 하시고, 그를 변화 시키셨다. 

하지만 그가 에서를 만날 때는 두려움이 있었다. 
형이 나를 죽이면 어떻게 하나. 축복권도 빼앗았고, 실제로 축복도 본인이 받았기 때문이다. 이런 그는 형을 만나러 가기 전에 먼저 선물을 잔뜩 보냈다. 가축들을 보내고, 그가 축적한 부의 일부를 보냄으로 누그러 뜨리고, 그의 가족들을 먼저 보냈다. 가족들은 에서가 어떻게 하지 못할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가 에서를 만나러 간 것이다. 긴 세월동안 누르진 마음이 있었을 것이고, 선물을 통해서 마음에 기쁨을 주고, 그리고 그는 절름발이가 되어 형을 만난 것이다. 

형과 동생을 와락 끌어 안았고, 화해를 하였다. 매번 쫒겨다니고 두려움이 많았지만, 이를 보호해주신 것이다. 죽음을 면케 하시고, 인도 하셨다.  


직접 만든 앱을 소개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JEt4hsTFY

이 앱을 추천드리는 이유 세가지 
1. 매일 하루에 한말씀이 나옵니다. 
2. 계절에 맞는 배경이 매일 바뀌며 나옵니다. 
3. 찬양듣기만 누르면 24시간 찬양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 요금제가 제한되는 경우는 조심하세요. 와이파이 내에서 하루 종일 듣기를 추천드립니다. ) 

말씀 암송 위젯, 멋진 계절 배경, 하루 종일 무료 찬양 - 하루 한말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itouch.bibleverse




'성경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셉이 이집트로 간 까닭은  (0) 2019.02.26
야곱이 밤새도록 씨름을 한 이유는  (0) 2019.02.09
야곱의 러브스토리  (0) 2019.02.09